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도 파리솟 Aldo Parisot Cello - lpeshop LP Vinyl 클래식음반 추천음반 엘피레코드 가정음악실 명연주명음반 엘피음반

1. Kodaly - Sonata for Cello Solo op.8
2. J.S.Bach - Suite No.5 for Cello Solo

Aldo Parisot(Cello)
COUNTERPOINT ESTOERIC EVEREST
1960년대 중반 recording

알도 파리솟(Aldo Parisot)
파리솟은 브라질 나탈태생으로 토마조 바비니(Tomazzo Babini)에게 첼로를 배우고, 12살에 데뷔하였다. 18세에 리오 데 자네이로에 있는 실내악단의 첼로 수석이 되었다. 1946년에 미국으로 이민을 오게 되고, 보케리니의 첼로협주곡으로 탱글우드에서 쿠세츠비스키(Koussevitsky) 상을 받았다. 예일대학에서 2년을 보낸 후 프리츠 라이너와 보스톤심포니의 협연으로 리하르트 스트라우스의 "돈키호테"로 데뷔공연을 갖었다.
파리솟은 1950년 타운홀(Town Hall) 데뷔 리사이틀 치른 후부터 유럽 순회공연을 하였고 현대음악들을 연주하여 호평을 받았다. 특히 쉰베르크의 첼로 협주곡을 연주하여 대성공을 거주었다.
1958년 파리솟은 모교에서 교편을생활을 하면서 예일현악사중주단을 창단하여 실내악 연주자로 활동하였다. 작곡가 빌라-로보스는 첼로 협주곡 2번을 헌정하였고 파리솟과 초연하였다.
파리솟은 EVEREST, VANGUARD, EMI 레이블등에서 솔로 앨범과 예일사중주단으로 많은 음반을 발표하였다.



#AldoParisot #Cello #클래식음반 #알도파리솟 #Kodaly #코다이무반주첼로소나타 #lpeshop
#충주시 #수안보 #발화동
YouTube에서 'Sonata for Solo Cello in B Minor, Op. 8: I. Allegro maestoso ma appassionato' 보기
https://youtu.be/qt_NdTSm-6U